꼬마콩의 네비게이션

거제 식물원 정글돔, 숲소리공원 양떼목장, 매미성, 바람의 언덕 (feat. 거제 아이랑)

엄마콩 2023. 6. 7. 20:37
반응형

안녕하세요? 엄마콩 "콩콩"이에요.

 

어제 거제 벨버디어와 소노캄 거제를 비교하는 글을 남겼었는데,

오늘은 거제에서 아이와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며 행선지 선택에 도움드리고자 해요.

이곳이 아이뿐 아니라 연인, 성인들에게도 유쾌한 곳인 만큼 자세히 검색해 보시면 거제를 즐기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.

시작합니다.

 

매미성

 

[거제 식물원 정글돔]

정글돔이라 불리는 거제 식물원은 통영에서 거제도를 들어와서 거제면사무소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.

거제 식물원은 2020년 1월 개원했는데, 최근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는 거제의 명소로 불리고 있어요.

거제 식물원의 본관인 정글돔은 약 4470㎡의 면적에 최고 높이 30m, 7472장의 유리로 덮여있는 국내 최대 규모예요.

식물원이라면 정적인 느낌이 들 수 있는데,

거제 식물원 정글돔은 폭포와 동글, 전망대, 다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성인, 연인뿐 아니라

아이들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.

 

0123
정글돔 외관과 실내

 

거제 식물원은 정글돔과 함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정글타워가 함께 있어요.

굉장히 높은 슬라이드가 있는데, 시간이 정해져 운영되고 있어요.

슬라이드 종류도 여러 가지라서 담력에 따라 자유롭게 도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.

그리고 정글타워 내부에는 몇 가지 XR를 체험할 수 있는 기기가 있어요.

그리고 거제 식물원은 아름다운 수생정원,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정글마을,

카페를 겸하고 있는 식물문화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요.

카페는 야자수 느낌의 나무들이 곳곳에 있었는데, 분위기도 좋고 음료 맛도 참 좋았어요.

 

0123
정글타워, 카페

 

[거제 숲소리공원 양떼목장]

거제 숲소리공원은 거제도의 중앙부에 위치해 있는데

벨버디어나 소노캄을 가는 길목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였어요.

거제 숲소리공원에서는 그물망을 통해 올라가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높이의 슬라이드와 어린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의 언덕, 그리고 흙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요.

전라지역에는 거의 전무한 이런 시설의 숲놀이터가 거제, 함양 등 곳곳에 있으니 부러웠어요.

숲소리공원은 이 숲 놀이터와 양떼목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,

양떼목장은 숲 놀이터보다 조금 더 언덕길로 올라가면 있어요.

양떼목장에서는 먹이 주기도 할 수 있어요.

단, 먹이는 숲소리공원 초입에 위치한 관리동에서 구입해서 현장에서 종이쿠폰을 제시해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.

 

0123
숲소리공원과 양떼목장

[거제 매미성]

최근 티브이에도 소개돼서 거제의 신 명소로 자리 잡은 거제 매미성은

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소실한 시민이 작물을 지키기 위해 쌓아 올린 벽이에요.

저는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, 오로라님은 매미성을 보고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있는 어부의 요새가 떠오른다 했어요.

저는 매미성을 보며 동화 속 어느 성에 들어온 것 같은 인상을 받았어요.

개인에 의해 이렇게 멋진 건축물이 만들어진 것에 정말 놀라웠어요.

그리고 관람객이 많아지니 가는 길목에 다양한 카페와 상점이 생겨나고 한 개인의 힘이 대단하다고 느꼈어요.

어떻게 될지 모르지만, 추후 더 커질 거제 매미성이 기대돼요.

거제 매미성은 아이들보다 성인, 연인들이 더 즐겨 찾을 명소, 포토 스폿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012
매미성

 

[거제 바람의 언덕]

거제 바람의 언덕은 거제의 남동부에 위치해 있어요. 예전부터 알려진 명소이기에 많이 아실 것 같아요.

저희는 이번에는 방문하지 못했지만, 2번 방문해서 정상까지 올라 다도해 풍경을 감상했어요.

바람의 언덕 하면 유명한 것이 높이 10m 이상의 네덜란드 풍차이지요.

아이들도 좋아하지만, 역시 성인, 연인들이 찾아 멋진 추억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지요.

잔디 언덕에 나무 계단, 풍차 이런 조합이면 어떻게 찍어도 멋진 작품이 되지요.

거제도는 인근 남해와 함께 참 멋진 곳인 것 같아요.

가거대교가 놓여서 부산에서는 더욱 오기 편하게 되었지요.

그럼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명소 소개로 행선지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.

 

반응형